What matters to me is this. Us.

'아시아 첫 동성결혼 허용' 대만, 이번엔 동성부부의 입양도 인정 본문

인권/etc

'아시아 첫 동성결혼 허용' 대만, 이번엔 동성부부의 입양도 인정

도파민중독 2023. 6. 2. 09:24

대만은 2019년 동성 결혼을 아시아 최초로 허용했다. 하지만 동성 부부의 입양을 가로막는 법적 장벽은 여전히 높았다. 기존 법률상 입양은 독신 또는 이성 부부가 하거나, 한쪽 배우자의 생물학적 자녀에 대해서만 가능했다. 결국 동성 부부가 아이를 가지려면 우선 이혼부터 한 뒤, '서류상 독신'이 된 한 명이 입양을 하고 재결합하는 게 유일한 선택지였다. 사실상 차별이었다.

이번 법률 개정은 끊임없는 투쟁의 결실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대만 집권당인 민주진보당의 훙선한 의원은 "인권과 평등을 모두에게 확대하는 가장 최근의 '퍼즐 조각'"이라며 "어려운 길이지만 우리는 인권 퍼즐을 한 조각씩 계속 맞춰 나가고 있다"고 환영했다.

동성 결혼 합법화 이후, 대만에서 탄생한 동성 부부는 최소 7,000쌍에 달한다. 대만은 올해 1월 다른 국적자와의 동성 결혼도 허용했다. 동성 결혼을 금지하는 나라 출신 파트너와도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다만 중국인은 제외된다. 현재 전 세계에서 동성 결혼이 인정된 나라는 34개국이다.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3051711310005541?did=NA 

 

'아시아 첫 동성결혼 허용' 대만, 이번엔 동성부부의 입양도 인정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동성 결혼을 합법화한 국가인 대만이 이번에는 동성 부부의 입양권도 확대했다. 17일 대만 타이베이타임스에 따르면, 대만 입법원(국회)은 전날 동성 부부가 어느 한쪽과도

www.hankookilbo.com